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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가구 40%까지, 음식점 창업전략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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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가구 40%까지, 음식점 창업전략은 무엇인가?

고객의 리즈는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다. 혼자 생활자의 인구의 비중은 갈수로 커지고 있다. 외식시장의 대책은 과연 무엇일까

최근 우리나라 1인 가구 비중이 처음으로 전체 가구의 40퍼센트를 넘어섰다고 한다.

 

혼자 사는 어르신들은 물론, 결혼을 미루거나 아예 하지 않는 청년들도 늘고 있기 때문이다.

 

부모와 2명의 자녀로 대표되는 4인 가구의 비중은 크게 줄었고, 혼자 살거나 둘이 사는 가구를 합치면 무려 64%에 달한다고 한다.

 

현재 세계적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로 진입하고 있어 외식시장은 이미 지각변동으로 모든 시스템이 배달음식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김영출교수.jpg

 

최근 대박아이템으로 삼겹살배달 전문점, 구이배달전문점, 참치배달전문점, 초밥배달전문점, 덮밥전문점은 음식 맛에서는 가격면에서는 특별한 변화가 없다고 한다.

 

 그러나 대박을 맞은 배달 전문점은 장사가 잘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맛 친절 가격 마케팅 좋은 식재료 서비스 상권 신속 건강음식 이런 단어들은 이미 알고 있는 상식이 되었다.

 

김영출원장은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을 운영하면서 참치, 연어, 스시 등의 음식기술을 전수 후 시식할때의 맛과  배달주문시 음식맛이 급격히 떨어져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것이 음식의 온도이라는 것을 알았다고 한다. 김원장은 일식전문가로 초당대학교 일식교수로 일식창업요리를 전수하여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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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장은 주변 배달사업 실패요인을 분석해보면, oo물회전문배달전문점은 물회소스가  인기가 많아 배달을 하게 되면 꼭 성공 할 것이라 확신을 하고 시작한 물회배달 사업은 결국 문을 닫고 말았다. 실패요인은 바로 배달용기가 잘 못되었다고 한다.

 

따뜻한 삼겹살 과 생선구이는 따뜻하게, 참치회, 초밥은 신선한 온도유지, 덮밥전문점 또한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음식의 온도에 대한 포장용기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코로나시대 전에는 주로 식당에서 적정한 시간에 음식이 나와 음식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었지만, 포장배달로 인한 뒤틀림, 음식의 온도 변화에 따른 음식이 맛이 떨어진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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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창업준비시 경쟁력에서 뒤처진 음식전문점으로 되지 않도록 푸드테크(Food Tech) 포장배달의 용기선택이 무엇보다도 신중해야 한다고 한다.

 

각 음식의 맛을 잘 살릴 수 있는 포장용기야 말로 코로나 시대, 혼족시대에 배달음식 전문화 시대의 중요한 포장 전략이 될 것으로 김원장은 내다 보았다.

외식2.png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참치, 연어, , 스시 등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는 음식들이 인가가 많다고 한다1인가족시대 간편 조리음식, 반 조리음식,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창업메뉴 컨셉을 잡아 보는것을 추천한다.

 

성인병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차별화전략 과 포장용기의 차별화로 매출증대를 모색해 보기를 바란다.

 

(자료제공:한국창업능력개발원 062-471-7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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