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2024.04.29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임명복 사찰음식 전문가 명인 위촉식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명복 사찰음식 전문가 명인 위촉식 가져

사단법인 남도발효음식 협회에 정관에 따라 발효음식발전을 위한 각분야 발효음식전문가를 발굴하고 있다.

지난 17일 남원 정향채의 하루에서 임명복사찰요리 전문가에게 사단법인 남도발효음식협회에서 발효사찰음식분야 명인위촉을 진행하였다.

위촉증수여.jpg

 

이번 명인선정자는 1986년 통영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993년 동국대학교 불교학과를 졸업 한 후 법화종 사찰음식 계승교육을 이수 하였다.

 

임명복 명인은 조계종사찰음식 어린이교육, 통영미래사 사찰음식교육, 통영 성원정사 사찰음식교육, 남원시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건강한 편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사찰음식 교육을 진행하였고, 현재에는 정향채의 하루에서 사찰음식지도사 자격증과정을 진행중에 있고, 자연식교육, 수목치유체험을 통한 사찰음식으로 자연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업사진.jpg

 

임명복 명인위촉자는 사찰음식을 하시는 어머니를 보며 유년시절을 보냈고 모태신앙이 되어버린 불교를 동국대 불교학과를 다니면서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는 옛 어른들 말씀처럼 제데로 음식을 먹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가르침으로 현재 성인병치유에 도움이 되는 자연음식 체험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축하프랑.jpg

 

이번 위촉식에는 남도발효음식협회 이사장과 한국발효차 김영애명인도 함께 최소 참석하였고, 사찰음식 수강생들과 함게 축하를 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방역지침을 지키며 간소하게 치루어졌다.

단체사진.jpg

남도발효협회은 광주광역시와 함게 '남도발효음식콘테스트'를 3회째 개최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로 행사가 중단된 상태에 있어 전통발효차 대회를 소규모로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협회는 각 지역의 발효음식전문가를 발굴하여 남도발효음식의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 하기로 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통발효차 전시대회를 협회 교육장에서 오는 11월에 '남도발효차전시대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