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2020 전통발효차콘테스트’ 개최하기로

기사입력 2020.10.04 16: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도발효음식협회에서 주최하여 국제명인조리사협회와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을 맡아 정부 지원금 없이 진행하기로 하여 뜻 깊은 행사로 평가 받고있다.

    오는 117일 오후 2시 부터 광주광역시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2020 전통발효차콘테스트가 개최된다.

     

    한국창업능력개발원티소믈리에 사범 검정시험를 전통발효차 브렌딩과 함께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전시형태로 진행되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50인 이하로 참석하기로 하여 참석자는 미리 행사기관과 협의를 거처야 한다.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등록민간자격증 관리를 20여종의 민간자격증을 관리하여 오고 있으며, 사단법인 남도발효음식협회국제명인조리사협회와 함께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김병기.png

     

    이번 대회 한국창업능력개발원장은 우리전통 차 문화 우수성, 차 재료 유통활성화, 발효음식활성화, 전통차 문화 발전 및 보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또한 이번 대회는 광주 북구 전통시장(운암전통시장) 3층에서 진행되는 많큼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 할 것으로 본다.

     

    이 대회는 국제명인조리사협회(최덕용협회장) 와 한국창업능력개발원(김영출원장) 주관을 맞게 되고 정부 보조금을 받지 않고 진행되어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전통발효차연구소.png

    행사에 도움을 주신 단체는 대한민국한식포럼, 한국전통발효차연구소(두메향꽃차광주지부), 다온꽃차테라피연구소, 농업법인 더풍류 , 한국외식문화뉴스 등의 단체에서 힘을 모았다.

     

    특히, 대한민국 한식포럼 문웅성상임회장(대한민국한식포럼), 손성실고문(청화대근무), 나흥열 사무총장이 심사를 진행 할 예정에 있다.

     

     

     “2020 전통발효차콘테스트는 최덕용(발효전문가), 김병기(전통주전문가) 의 특강도 준비되어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