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아동요리지도사, 푸드코디네이터, 다문화식생활지도사 강사 양성 기관 광주광역시

기사입력 2020.01.31 11: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방과후 수업, 평생교육원, 복지시설, 문화센터, 교육청 등 다양하게 넓혀가는 강사 취업 아동요리지도사, 푸드코디네이터, 다문화식생활지도사 자격증 교육과 함께 라이센스도 확보할수 있는 기회 광주광역시에 열렸다.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는 아동요리지도사, 푸드코디네이터, 다문화식생활지도사 등 푸드전문 강사 자격증 취득 기관으로 전문강사가 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하고 자격증 검정기관으로 자격증 검정업무도 개설하기로 하였다.

     

    아동요리사는 요리를 통한 교육방법으로써 아이의 심리상태를 파악하여 아동요리 뿐만아니라, 요리준심적인 방향과 아동교육 중심적인 방향에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전문지식이다.

    SDR.JPG

    즉 파악하기 힘든 아이의 성향을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파악하여 교육준비를 내실있게 준비해야 한다.

     

    최근 유아 및 청소년들의 패스트푸드 과다 섭취로 아동 및 청소년의 식생활개선이 필요한 시대에 아동요리지도사 전문가가 필요하고 볼 수 있으며, 편식교정, 오감발달, 탐구 및 창의성, 사회성, 독립성, 유대감이 발달하는 것으로 평가 되고 있다.

    캡아동요리.JPG

    요리는 기본적으로 습득해야 하는 필수 기능으로 취미. 직업으로 각광받는 추세에 있다. 아동요리는 요리의 장점만 모아 아동요리에 접목하므로써 kds+cooking을 합친 단어로 아동요리라고 한다.

     

    아동요리는 영 유아발달 시기의 학습능력에 도움을 주는 과정이라고 아동전문가는 평가하고 있다.

    아동요리사.JPG

    선진국은 이미 요리교실의 활성화로 창의성, 지능, 오감 만족효과가 있다고 판단하여 학교규정과정에 과목을 채택이 되었다.

     

    우리나라도 초기단로 문화센터, 복지관, 평생교육원, 교육청등으로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아동요리지도사과정은 과학, 수학 ,미술, 논술 창의력 발달 및 조절능력 항상, 사회성 및 독립성, 자심감항상, 편식교정의 효과도 높다고 한다.

    아동요리1.JPG

    특히,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오감을 느낄 수 있어 습득력과 이해도가 높아지며, 부모님과의 유대감으로 청소년의 밝은 미래교육으로 아동요리지도사는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에 따라 서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는 상반기에 아동요리사 과정을 개설 하기로 하고 모집에 들어 간다고 밝혔다.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은 이밖에 17개의 민간자격증을 관리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푸드코디네이터’, ‘다문화식생화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기로 하고 유관단체와 협약체결 후 파견 교육도 실시 하기로 하였다.

     

    2020자격증.JPG

     

    자세한 아동요리지도사교육일정은 한국창업능력개발원홈페이지나 한국창업능력개발원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