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외식경영지도사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취득 가능

기사입력 2020.01.30 12: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국 관련 기관과 mou체결 후 외식경영지도사 자격 취득 검정을 지속적으로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성공 외식경영 외식경영지도사 취득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여 졌다.  

     

    식당을 경영하면서 단순히 음식을 만들어 판매한다거나 말그대로 음식장사로 생각한다면 장사에 지나지 않는다.

     

    인간에게 있어서 먹는 행위를 식사라고 표현한다면 식사는 인간의 생활중심에서 가장 중요한몫을 차지해 온 음식이다. 이러한 역사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는 음식을 이용한 사업을 오늘날 식당경영 혹은 외식경영이라 한다.

    2.JPG

     

    외식업을 단순히 음식장사로 볼 것인가? 아니면 하나의 식당경영으로 볼 것인가 하는 문제는 결국 가치관의 차이로 보면 맞을 것이다. 말만 그러듯하게 바꿨을 뿐이지 결국 비슷한 개념으로 보아도 무방하다.

    외식경영.JPG

    하지만 이것의 모든 변화와 혁신은 사소한 생각의 창이에서 비롯된다. 식당을 경영하면서 단순히 음식을 만들어 판매한다는거나 말 그대로 음식장사로 생각한다면 그들은 한낱 하루하루 이익금에 급급한 장사치일 수밖에 없지만, 반대로 작은 기업을 경영한다는 생각으로 장기적인 계획과 안목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연구 개발 노력하는 사람은 전문 경영인이며 기업인 것이다.

    캡처.121JPG.JPG

     

    현대에는 누구나 외식업에 뛰어들 생각을 하지만, ‘외식경영지도사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소위 말하는 최고의 맛집’, “대박집‘,으로 번성하는 식당은 만들기는 어렵다고 외식경영지도사는 이야기 한다.

     

    누구나 쉽게 음식장사로 돈을 벌 수는 있지만 그 누구나가 전체, 즉 모두를 뜻하는 말은 아니란 걸 명심해야 한다. 식당의 규모가 크건 작건 크기에 상관없이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하고,풍부한현장 실무 경험부터 기업 경영의 전체적인 부분가지 모두를 총괄할 수 있어야 번성하는 사업이 된다.

    외식경영지도사.JPG

     

    그리고 소규모 식당일수록 경영주가 식재로 구입부터 조리, 서빙, 종업원관리교육, 영업, 원가, 신메뉴, 클레임, 고객관리가지 식당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년의 일들을 혼자 처리하고 책임질수 있어야 진정항 외식경인지도사 라고 할 수 있다.

     

    다시말해 식당경영의 종사원부터 , 서비스매뉴얼, 그리고 점포설계부터 입지선정, 상권분석하는법, 사업계획서, 매출증대방안, pos사용, 고객불편처리방안까지 파악하여야 외식경영지도사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4.JPG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는 올해에도 전국 관련 학과와 mou를 체결하여 외식경영지도사,1급 자격 검정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외식경영지도사에 관심이 있는 단체는 한국창업능력개발원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자료제공: 식당경영론-백산출판사], [한국창업능력개발원 T.062-471-7003]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