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유망자격증 ‘식자재유통관리사’,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검정 실시

기사입력 2019.12.12 18: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조리 고등학교 및 호텔조리학과 생을 대상으로 조리 유망자격증인 ‘식자재유통관리사’ 시험이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시행되었다.

    오늘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식자재유통관리사,1급 시험 검정 시험이 실시 되었다.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검정을 주관하고 있는 식자재유통관리사는 식품관련 기관, 식자재 물류회사등에 취업하여 유통실무관리, 식품판매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20191212_111823.jpg

    특히, 유망자격증 식자재유통관리사는 식자재공급업체의 중요한 일자리로 평가 받고 있다. 식자재유통은 보급품이 공급자로부터 사용자에게 이전 되는 과정인데, 식품의 안정과 식품 물류의 흐름을 관리하는 직업으로 이러한 과정을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자격검정의 범의는 식자재관리의 개념 및 정의 , 식자재관리의 목적과 특성, 식자재관리의 중요성, 식자재유통의 개요, 식자재구매의 개요, 식자재 구매 발주 및 업무관리, 식자재 검수 및 입출고 관리, 식자재 저장 및 재고 관리, 생산지점과 판매지점의 식재료 관리, 유통의 의의, 판매관리사의 역할, 유통관련 법률, 세무상식, 상품진열과 조명의 기초등의 범위에서 출제 되고 있다.

     

    한국창업1.png

    한국창업능력개발원원은 외식경영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푸드코디네이터’, ‘힐링푸드아트지도사’‘ 다문화식생활지도사’, ‘와인소믈리에’, ‘티소믈리에’, ‘외식프렌차이즈자도사’, ‘곤충요리지도사’,‘사케소믈리에, 등 조리전문가로써 꼭 갖추어야 한 외식업전문 자격증으로 전국에 있는 호텔조리학과 와 MOU체결을 통한 자격증 검정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 김치제조지도사,장아찌제조지도사,약선음식지도사, 전통주소믈리에, 사찰음식지도사,발효장류지도사,자연발효식초지도사,등의 자격증 취득 과정도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 관리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