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식용곤충 요리전문가 김영출 교수 식용곤충요리 특강 이어져

기사입력 2019.12.05 11: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최근, 식용곤충에 대한 요리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한국창업능력개발원'은' 곤충요리지도사' 자격증 검정 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0년에도 곤충요리전문가 김영출 교수의 곤충요리 교육과정을 개설하기로 하였다..

    지난 3일 한국창업능력개발원 김영출 곤충요리전문가는 식용곤충조리 전문가 취업프로그램에 고소애 초밥을 만들어 시식하였고, 참가자들과 함께 식용곤충요리를 만들어 보았다,

     

    식용곤충 요리는 유아식, 아동식, 청소년식, 성인식, 노인식, 환자식, 별식등으로 양식, 한식, 일식, 제과제빵 등 다양하게 쓰기고 있다.

     

    1575371428681.jpg

     

    국내 식용곤충 현황은 지구온난화와 자연 재해, 인구폭발 및 환경 파괴가 더욱 고조화 되고, 식량위기가 심각한 문제등으로 등장하여 현재 세계 인구 72억명 가운데 식량 부족으로 10억 명정도가 고통을 받고 있는 실정에 있다.

     

    국내에서는 오래전부터 식품공전에 등재된 3종의 곤충 벼메뚜기, 누에번데기, 백감장이 있고,최근 과학적 입증을 거쳐 식품원료로 등재된 갈색거지리 유충, 흰점박이꽃무지 유충, 장수풍뎅이유충, 쌍별귀뚜라미의 4종으로 총 7종이 등록되었다.

    1575371687422.jpg

    경제적 먹거리 미래 식량, 친환경 사육, 건강 먹거리로 알려져 있지만 모양이 험오 스럽다는 선입견 때문에 선득 먹기가 부담스럽지만 최근 곤충요리사 진로 체험에서도 징그럽다는 표현을 하면서도 시식 후 맛 있어 하는 청소년들을 겸험 하면서 곤충요리에 대한 홍보 및 요리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 되고 있다.

     

    이번 식용곤충 요리 전문가 취업 프로그램에서는 고소애 계란말이’, ‘고소애 오코노미야키’, 나팔김말이 등 일본요리를 응용하여 보았다.

    1575371636242.jpg

    곤충요리 전문가 김영출 교수는 현재 초당대학교 호텔조리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고,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은 곤충요리지도사,1급 과정을 개설 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곤충요리사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2급,1급으로 나누어 검정을 실시 하고 있다.

     

    앞으로 곤충요리 전문가 김영출 교수는 곤충요리를 개발 하여 곤충요리 식문화에 앞장서 나기로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