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 원남면 지역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검출

기사입력 2019.10.23 11: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원은 10월 21일 오후 11시 30분 경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확진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확진된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총 12건으로 늘어났다. btn_textview.gif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원장 장윤석)은 강원도 철원군 원남면죽대리 민통선 내의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검출됐다고 1022밝혔다.
      

    1019일 오후 6시 경 군부대원이 민통선 보급로 옆 배수로에 부패가진행된폐사체를 발견하여국립환경과학원과 연천군으로 신고하였다.
     - 일몰시간대로 현장 접근이 어려워 방역조치 후 다음날 군부대와과학원이 함께 시료채취하고 사체를매몰한 후 시료를 국립환경과학원으로이송했다.
      
     
    과학원은 1021일 오후 1130분 경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확진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확진된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총 12건으로 늘어났다.
     
    정원화 국립환경과학원 생물안전연구팀장은 이번에 발견된 지점은지난 1012일과 1016일 각각 확진된 진현리와 죽대리 중간 쯤에 위치하며,기존에 설치된 감염지역 차단용 전기울타리 내에 속한다라며,이번검출로 추가적인 전기울타리 설치는 필요 없지만 군부대와 협력하여진현리와 죽대리 일대의 폐사체를 신속히 수색하고 제거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