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
사회/ 문화
힐튼, 보고타에 신규 호텔 개관… 콜롬비아 사업 확대
최금숙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12 [13: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힐튼(Hilton)(뉴욕증권거래소: HLT)이 콜롬비아 내 20번째 힐튼 호텔인 힐튼 보고타 코르페리아스(Hilton Bogota Corferias)를 개관한다고 11일 공식 발표했다.
보고타의 박람회 및 컨벤션 구역에서 최초로 전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객실 410개 규모의 이 호텔은 실내 및 옥외 공간이 있는 이 지역에서 가장 넓은 테라스와 멋진 산 풍경이 보이는 1만3000여 평방피트 넓이의 신축성 있는 회의 및 행사 공간을 갖추고 있다.

힐튼의 호르헤 기아나타시오(Jorge Giannattasio) 수석 부사장 겸 카리브해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 운영 총괄은 “콜롬비아 관광 산업은 매년 긍정적인 탄력을 유지하면서 작년에 방문 여행자 수가 9% 성장해 계속 기록을 세우고 있다”며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여 관광 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20번째 호텔인 힐튼 보고타 코르페리아스를 개관해 이 같은 호황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힐튼은 거의 100년 동안 손님을 맞이해 오고 있으며 이처럼 좋은 나라에서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 회사가 되고자 하는 임무를 계속 확대하여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 지역 최초의 회의 공간을 통해 상용 여행을 재정의하는 힐튼 보고타 코르페리아스는 보고타 상공회의소의 주도로 산업, 상업, 사회 및 문화 중심지로 개발하고 있는 코르페리아스 복합 단지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다. 이 단지의 공식 호텔 역할을 하는 힐튼 보고타 코르페리아스는 이 도시의 자연 여건과 경관에 어울리게 현대식으로 설계됐다.

높이 1만341피트의 몬세라트 언덕(Monserrate Hill)을 굽어보는 호텔의 널찍한 객실은 창문이 바닥에서 천정까지 닿아서 비할 데 없이 멋진 시내를 조망할 수 있고 자연 빛이 객실 전체에 들어 온다. 투숙객은 조정이 가능한 전등이 있는 책상, 50인치 HD TV, 베개 메뉴(menu, 침대에 놓인 베개 이외 다른 유형의 베개), 무료 와이파이 등 편의 집기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 넓은 숙박 공간이 필요한 투숙객을 위한 스위트룸에는 별도의 거실이 있으며 특히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ial Suite)는 대형 거실과 칵테일 구역뿐만 아니라 식당과 두 개의 욕실 및 큰 손님방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식 호텔의 편의 시설은 아래와 같다.

식사

힐튼 보고타 코르페리아스는 콜롬비아의 요리 전통을 존중하여 이 나라 문화를 포용하고 현지에서 조달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세 가지 음식 개념을 특화하고 있다. 개방형 주방이 중앙에 자리 잡은 도시형 디자인을 채택한 오카 그릴 하우스 앤 포 일레븐 바(OKA Grill House and Four Eleven Bar)는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 목록에서 선택한 포도주를 곁들여 콜롬비아 정통음식을 맛 보면서 사교적 연결을 촉진하도록 좌석이 배치된 라운지의 활력 있는 분위기를 제공한다. 바쁜 고객은 특화된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포함한 여러 가지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본 마켓 앤 바(Bon Market and Bar)에 들를 수도 있다. 익제큐티브 라운지(Executive Lounge)는 더운 아침 식사와 저녁 다과 및 오르 되브르(hors doeuvres)를 무료 제공한다.

회의 및 행사

회의 전문 직업인들은 창문이 바닥에서 천정까지 닿아 있고 최대 72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5815평방 피트 넓이의 볼룸에 7개의 칸막이 방이 추가돼 전체 넓이가 1만3200평방 피트 되는 회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행사 기획자들은 보고타에서 가장 큰 6500평방 피트의 테라스에서 행사를 주관할 수도 있다. 또한 사업상 여행자들은 2017년 말에 완공된 도보 거리에 있는 아고라 컨벤션 센터(Agora Convention Center)를 선택할 수 있다. 유리 구조로 된 이 5층짜리 건물의 행사공간은 주요 정상회의를 열기에 적합한 규모인 6만5000평방 피트 가까이 된다.

체력 단련 및 오락

고객은 호텔의 세련된 실내 온수 풀과 물 마사지 풀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또 이 현대식 호텔은 체력 단련 센터, 증기 목욕탕 및 마사지 서비스를 하는 치료실 등을 갖추고 있다.

베라 마누키안(Vera Manoukian) 힐튼 호텔 앤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총괄은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변모된 보고타는 관광업이 뜨고 있어서 우리 브랜드의 핵심 시장이 됐다”며 “우리는 박람회 및 컨벤션 구역의 최초 전면적 서비스 호텔인 힐튼 보고타 코르페리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직관적인 서비스와 세계 최고 수준의 편의 시설을 제공해 기억에 남는 여행 경험을 갖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르페리아스 보고타 페어그라운드(Corferias Bogota Fairground) 박람회장에 인접한 이 호텔은 라 칸델라리아(La Candelaria) 식민 시대 주거지역, 황금 박물관(Gold Museum) 및 콜롬비아 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Colombia) 예술 박물관(Art Museum)과 가까운 보고타의 주요 상업 구역 안에 있어서 편리하다. 새로운 것을 경험하려는 사람은 몬세라트 언덕을 오르던가 이 나라 식도락의 중심지로 알려진 보고타에서 콜롬비아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힐튼 보고타 코르페리아스는 힐튼의 17개 뛰어난 호텔 브랜드를 위한 수상 경력이 있는 고객 충실도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에 참여한다. 이에 직접 등록하는 회원들은 1박 예약에 포인트와 현금을 거의 모든 방식으로 결합하여 지불하고, 회원의 특별 할인을 받으며, 표준 와이파이를 무료 사용하고, 힐튼 아너스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등의 혜택을 즉각 받을 수 있다.

현재 힐튼은 힐튼 보고타(Hilton Bogota)와 힐튼 카르타게나(Hilton Cartagena)를 포함한 콜롬비아 내 19개 호텔을 비롯해 카리브해와 라틴 아메리카 지역 25개 국가에서 거의 150개의 호텔과 리조트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콜롬비아 내의 6개 파이프라인을 포함, 이 지역에서 80여개 호텔을 개발하여 추가적인 성장 기회를 적극 모색하고 있다.

▲     ©최금숙기자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첫방 D-2 '단, 하나의 사랑' 신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