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
사회/ 문화
성정숙 꽃차 명인 광주 서영대학교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한방꽃차 개강
한방꽃차등 취업, 창업, 강사 진로에 도움이 되는 교육프로그램 진행
남덕현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09 [19: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KMC한국외식문화뉴스]오는 29() 오후 2시부터 광주 서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매주 토요일 10회 과정으로 개강을 앞두고 있다.

 

꽃은 단순히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식물이 아니다. 가정의 식탁 위에서 입맛을 돋워주는 먹을거리의 재료로, 혹은 피로를 풀어주고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향기로운 꽃차로 변주되고 있다. 우리 선조들도 계절마다 피고 지는 꽃을 이용해 만든 꽃차를 곁에 두고 삶의 멋을 노래했다.

▲ 꽃차명인 서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개강확정     © 남덕현기자

 

이번 2019년 초대 강사는 꽃차 및 꽃찐방으로 유명한 성점숙 명인을 초청하여 10회 과정으로 3, 2, 1, 사범 까지 1년 과정으로 티소믈리에 전문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2019년 2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한방꽃차 개강 1년과정 120만원 재료비 6만원 자격증비 별도     © 남덕현기자

교육프로그램은 한방꽃차 강의를 할 수 있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고급강사반 프로그램을 진행하지만, 취미, 창업, 귀농 귀촌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교육원은 창업 전문가 김영출 원장과 성점숙명인과 함께 수강생들에게 진로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밖에 교육원은 발효음식자격증 및 교육, 호텔조리학과 필수 자격증 취득, 식당창업실전교육(일식요리), 와인소믈리에, 반찬창업반, 카빙데코레션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다.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생일 설경구&전도연 씨네21 커버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