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광주 나주 목포 광양 화순 순천 군산 익산 여수 여천 제주 전주 호남지역 철거 지원금 해택

기사입력 2020.02.11 16: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외식업 식당 폐업자에게 특히 원상복구 요구가 빈번하고, 원상복구관련 민원이 끈이지 않아 관계 협회가 홍보에 나서야 한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시작하여 2019년 1월 말까지 진행하였고, 2월말에 다시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사업자가 있는 폐업예정자들에게는 300만원의 해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폐업을 고려중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업종에 관계 없이 정부에서는 원상복구 철거비를 지원해 주고 있지만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모르고 있다고 한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시작하여 20191월 말까지 진행하였고, 2월말에 다시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사업자가 있는 폐업예정자들에게는 300만원의 해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41.JPG

    정부는 2019년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희망폐키지 사업으로 폐업을 준비중인 자영자들에게 원상복구비와 취업장려금등 300만원을 지원해주고 있다.

     

    최근 폐업 업종별로는 당구당 철거, PC방 철거, 식당 철거, 노래방 철거, 사무실 철거, 커피숍 철거, 카폐 철거, 휴대폰가게 철거, 빵집철거 등 다양한 업종들의 폐업을 보이고 있다.

    44.JPG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의 폐업지원과 재기지원을 돕고저 중소밴처부와 고용노등부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폐업을 준비중인 자영업자들에게는 아직도 생소한 제도로 모르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많아 많은 홍보가 필요한 실정이다.

          

    3월 공고 후 사업이 진행되는데 미리 희망폐키지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폐업정리 컨설턴트에게 미리 자문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 것으로 사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사업 참여시 궁금한 사항이나 신청방법에 어려움이 있으면 광주광역시 서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창업능력개발원(T.062-471-7003)으로 문의 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