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2024.04.25 (목)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발효전문 자격증 취득 인기 '한국창업능력개발원' 에서 가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효전문 자격증 취득 인기 '한국창업능력개발원' 에서 가능

식초, 장류, 전통주, 사찰, 장아찌, 김치, 약선, 식자재유통관리사등 "발효자격증시험기관"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이 운영하고 있어 전남과학대학교 김치발효학과 조선이공대 식품영양학조리과 등에서 시범 운영 되어
2020년 부터 진행하기로

 한국창업능력개발원원 남도발효음식협회와 함께 발효음식전문 교육과정과 자격증 검정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증 관리기관 과 주무관청인 농림축산식품부의 신청 절차를 거쳐 자격증 발급검정관리를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캡작겨증.JPG

발효음식전문자격증은 자연발효식초지도사’, ‘장류제조지도사’, ‘김치제조지도사’, ‘장아찌제조지도사’, ‘전통주소믈리에’, ‘사찰음식지도사’, ‘약선음식지도사자격증을 관리하고 있다.

 

자격증 검정 과정은 상설 검정일을 정하고 있지만, 학교 기관등의 단체 취득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협회는 2020년에는 발효음식교육을 통한 자격증 교육도 실시할 예정에 있으며, 이교육은 발효식품업체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캡123.JPG

사단법인남도발효음식협회한국창업능력개발원은 자격증검정을 통한 발효음식 이론 및 실습 검정을 통한 인력 양성에 힘쓰기로 하였다.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은 광주광역시 서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사무실을 두고 이밖에 외식전문자격증 검정관리와 외식전문교육과정을 실시하여 오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