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기사, 음식기사, 외식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폐업지원금 철거비 지원 등 '희망리턴페키지' 사업 좋은 호응 얻어

기사입력 2019.11.15 17: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점포철거비 자원, 전문컨설턴트 투입 철거지원등 소상공인시장공단 폐업정리 좋은 호을 얻어

    2018년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희망리턴페키지폐업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이사업은 폐업을 고려중인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비영리사업자 및 사행성 사업자를 제외 한 모든 자영업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자영업 사업자를 소유한 자영업자에게 폐업 방법, 폐업 후 불이익, 원상복구 방법, 건물주와의 마찰, 부동산 법률, 세금공제방법, 폐업 후 진로 등에 대한 자문등도 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원금은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200만원(세금 본인부담)은 철거 원상 복구비이며, 나머지 지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을 받은 후 폐업을 진행 한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천서를 받아 각 지역 고용보험센터에서 제기 교육을 받으면 100만원을 더 받을 수가 있다.

     

    소상공인.JPG

    식당폐업지우너금.JPG

     

    이 제도는 2018, 2019년 이어 20202월부터 다시 시작되고, 신청방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가입-> 희망리턴페키지-> 지원 하시면 되는데, 절차상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한국창업능력개발원으로 문의 하면 폐업전문 컨설턴트가 무료 지원하여 주고 있다.

     

    사실 창업에 부품 꿈과는 달리 폐업에 대한 어려움으로 힘들지만, 건물주와의 마찰도 만만치 않고, 폐업 방법, 폐업 후 다른 사업에 대한 정보 부족, 취업에 대한 불안감도 큰 시기에 정부에서는 전문 폐업 컨설턴트를 국가에서 컨설팅 비를 지원하여 주고 있어 철거 폐업을 고려중인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는 부담이 없는 제도로 많은 분들이 해택을 받고 있지만 홍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전통시장 지원, 나들가게지원, 창업교육지원, 운영자금지원, 상권분석지원, 자영업 역량컨설팅지원, 청년창업지원, 협동조합지원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부터 다시 진행될 예정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페키지(철거비, 폐업지원)사업에 관심이 있으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나 '광주 서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창업능력개발원' (062-471-7003)으로 문의[광주, 전남, 전북 대표 폐업 정리컨설턴트 김영출] 하기 바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