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
지방뉴스
'광주김치타운' 2017 발효음식전시 및 시식행사
'2017 빛고을사랑나눔 김장대전' 발효차와 함께
박천열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1/29 [16: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17년 발효음식 전시 및 소비촉진을 위한 발효음식전시가 광주김치타운에서 11월 24일 부터 오는 12월 12일 까지  열리고 있다.

 

이 전시는 발효음식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림으로서 발효음식에 대한 인식 제고와 발효음식의 소비촉진에 기여를 할 것으로 내다 보았다.

▲ 광주김치타운 '2017발효음식전시' 2017년 11월24일~12월12일까지     © 박천열기자

‘2017 발효음식전시 및 시식 행사는 발효음식전시콘테스트입상작품전시, 세계발효음식정보, 발효식초, 발효간장, 전통주, 광주막걸리등의 시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건강에 좋은 발효간장과 발효식초를 무료 증정하고 있다.

 

▲ 가족과 함께 건강에 좋은 발효차 시음     © 박천열기자

 발효약선전문가인 이지현 발효음식명인의 약선발효차 전시와 발효우엉차, 발효국화차등을 ‘2017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발효차를 시음하게 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사단법인대한민국한식협회광주전남지회 김영출지회장은 한식의 보존사업, 한식의 세계화 및 산업화관련사업등 한국의 전통발효음식 발굴과 홍보를 통한 인식제고 및 소비촉진에 힘쓰기로 하고, 발효음식전시를 통하여남도음식 레스피보존사업을 통한 전통방식의 발효음식교육이 이루워져 잊혀져가는 남도발효음식을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자료제공 :[대한민국한식협회 광주전남지회사무국] 

     광주전남지회사무국 062.471.7003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국회에서 만나는 민주주의, 장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