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조리인 인터뷰
성공쉐프상
맛의고장 '대한민국조리명인' 선정
이지현약선부문, 김영희굴비한정식부문, 김영출전통음식 부문 명인선정
박천열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8/19 [16: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14일 대한민국한식협회 첨단 마이다스호텔 2층 본향한정식에서 대한민국조리명인 수여식이 있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한식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조리명인은 이지현조리명인, 김영희조리명인, 김영출조리명인이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 대한민국한식협회 김준오상임회장은 앞으로 전국 대한민국조리명인들과 모임을 갖기로하고, 우리나라음식문화발전에 힘쓰기로하였다. 대한민국한식협회는 매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한식의날 행사및 세계요리경연대회를 5회째 주관하고 있다. 광주전남지회에서도 청년창업지원 일자리사업으로 요리경연대회를 열어 청년일자리창출과 취업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 이지현 약선음식 한방차전문가, 김영희굴비한정식전문가(본향한정식운영), 김영출전통음식전문가(한국외식산업평생교육원운영) 2017 명인 선정     © 박천열기자

 

대한민국조리명인은 대한민국한식협회에서 까다로운 공적심사를 거쳐 진행되게 된다. 음식의 고장 답게 광주에서 3명의 조리명인이 탄생되어 광주 전라권 음식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 사단법인대한민국한식협회 주관 대한민국조리명인식 김준오회장 수여식 참석     © 박천열기자

이지현대한민국조리명인은 약선부문으로 약선음식약선한방차부문으로 활동하게되고, 김영희명인은 굴비한정식부문’ 의 한정식전문명인으로 활동하게된다. 특히 김영출 대한민국조리명인은 전통음식조리명인으로 선정되어 전통음식 발굴 및 전통음식의 체계적인 우리음식의 보존사업과 교육에 힘쓰기로 하였다.

 

    -자료제공: 사단법인 대한민국한식협회 광주전남지회 정형순사무국장 -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국회에서 만나는 민주주의, 장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