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산업평생교육원
카빙, 와인, 꽃차, 사케소믈리에 교육없이 독학으로 도가능
사케소믈리에 교육 받을 수있어
김정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8/14 [00: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창업능력개발원과 한국외식산업평교육원에서는 국비 사케교육이 열려 식당사업을 하시거나  업종전환을 고려중인 분들은 부담이 덜어드리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 숭실대 이어 2번째로 사케교육과 "사케소믈리에1급"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게 ' 한국외식산업평생교육'원에서 교육을 하고 '한국창업개발원'에서 발급 할 수 있도록 2015년 부터 많은 사케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일본 술 사케는 단순히 일본의 전통술을 넘어 세계적으로 소비가 증가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사케수입량은 와인을 앞지를 만큼 대중화 되고 있다.

▲     ©한국외식문화뉴스보도국

하지만 사케 전문가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사케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사케는 와인처럼 생산지 부터 원료까지 다양한 종류로 구분되기 때문에 넓은 배경 지식과 전문적인 이론, 실기가 접목되어야 한다.사케소믈리에란? 여러종류의 사케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사케를 추천해주는 사람을 말한다. 사케의 맛, 사케의 역사, 사케의 향, 사케의 제조 과정, 사케의 주문을위한 회화, 사케의 라벨 구별법, 사케와 알 맞는 음식 추천등의 능력을 갖춘자를  "사케소믈리에"라고 한다.

 

한국창업능력개발원과 한국외식산업평생교육원은 국비과정을 신설하여 모집중에 있다.

국비과정은 식당사업자나 이자카야등 관할 세무소에서 사업자등록증 종목에 "사케 추가 변경"하여야 만  국비 해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은 환급과정으로 수강료를 지불하여 교육 수료 후 국비90%를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4회 과정으로 사케, 와인, 차등의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본인 부담금은 6~7만원이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교육과정은 한국외식산업평생교육원으로 문의 하기 바란다.

 

http://klecfood.kr 한국외식산업평생교육원

 [외식전문기자 김정민]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국회에서 만나는 민주주의, 장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