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오피니언
칼럼/사설
창업 성공하려면 이런 생각 버려라
프랜차이즈 본사가 다 알아서 해주겠지 생각하면 망한다.
한국외식문화뉴스보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1/14 [22: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한국외식문화뉴스보도국


돈 있으면 다 할 수 있다= 밑빠진 독에 물 붓듯 성과가 없으면 결국 주저앉는다.

 

안 되면 다른 것으로 바꾸지=이 분야에서 반드시 성공해야겠다는 의지와 노력이 없으면 실패한다.

 

프랜차이즈 본사가 다 알아서 해주겠지= 본인이 철저하게 준비하고, 연구하지 않으면 백전백패.

 

짧은 시간 안에 돈을 많이 벌겠지= 본인의 투자금액을 고려해 적당한 수익을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나는 준비된 CEO= 샐러리맨 생활을 하면서 경험과 노하우가 있다 해도 사업가의 능력.자질은 엄연히 다르다.

 

홍보나 영업은 직원에게 맡기자=사업에서 홍보나 영업을 직접 챙기지 않으면 핵심을 빠뜨리는 것이다.

 

창업을 하면 자유롭지 않을까=월급쟁이는 직장에서만 바쁘지만, 사장님은 하루 24시간 신경써야 한다.

 

너희들이 뭘 알아=창업컨설턴트나 프랜차이즈 본사의 상담을 받아도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자기 생각만 고집한다.

 

창업은 다른 사람의 돈으로=기술이나 특허만 있으면 된다는 생각에 자금지원기관만 기웃거리다 세월을 보낸다.

 

이거 되겠나=신중한 자세는 좋지만, 무조건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선입관은 성공 창업의 적.

 

 

한국창업능력개발원 자료제공:062.471.7003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국회에서 만나는 민주주의, 장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