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
정치/경제
2019 희망폐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안내
광주전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업정리컨설팅 전문가 김영출컨설턴트를 만나다.
남덕현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10 [14: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KMC한국외식문화뉴스] 이번 2019년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업정리 컨설턴트로 활동하게 된 김영출 식당분야 외식업전문가 사업정리컨설턴트를 만나 보았다.

 

지난 30년 동안의 외식업 활동을 해오고 있는 성공조리인 김영출 한국창업능력개발원장은 조리교육분야 와 외식경영전문가로써 우뚝서 있다. 19살때부터 조리사로 시작하여 현재 서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을 운영하고 있다.

 

▲ 한국창업능력개발원원장     ©남덕현기자

김원장은 일찍 일식,한식,복어등의 다량의 자격증을 취득한 후 25년동안 쉐프로 근무 중 전남과학대학교 호텔조리김치발효학과에서 출강의 권유로 2009년부터 강의를 시작하여 전남과학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 서영대학교, 지금은 조선이공대학교 건강과 식품, 식생활과 문화의 교양과목을 출강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한식협회 명인선정, 세계마스터 쉐프 선정, 한국산업관리공단 시험감독, 2017,삼성스마트요리대회 운영, 광주광역시 광주세계김치축제 발효음식전시콘테스트,1,2회 운영, 사단법인남도발효음식협회 이사장등의 끊임 없는 활동으로 조리사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현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외식전문컨설턴트로 10년 째 어려운 식당 자영업자들에게 역량강화 컨설팅을 무려 170여건의 컨설팅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30년 현장경험과 10년의 호텔조리학과 출강경력,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10년 외식전문 컨설턴트로 광주전남에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어려운 경기악화로 폐업이 증가하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 사업정리가 중요하는 시점에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다시 제기할 수 있도록 희망을 줄 수 있는 사업정리 컨설턴트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위촉을 받아 20195월부터 활동을 하게 된다.

 

사업정리 컨설팅이란, 폐업위기에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찿아가 제기할 수 있는 어려가지의 방법을 제시하여주고, 교육정보, 취업정보, 업종전환 정보 및 최근 트렌드 정보를 무료 컨설팅에 참여하여 제기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채워주는데 있다.

 

▲ 2019년 광주전남 사업정리 컨설턴트 위촉(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남덕현기자

 

참여 대상 자영업자는 취업 또는 재창업 의사가 있는 폐업 예정 소상공인에게 집기, 설비매각, 철거 원상복구비등을 컨설팅을 통하여 지원해 주고 있는 사업으로 2018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다.

 

사업정리컨설팅은 더 이상의 사업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현실을 토대로 객관적인 분석하고, 사업정리가 결정되면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방안으로 사업정리를 유도하는 컨설팅 서비스로 이를 통해 사업주의 취업 및 재창업을 지원하는 재활 컨설팅이라 규정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홈페이지 또는 한국창업능력개발원으로 문의 하기 바란다.

 

  [문의처: 062-471-7003]

[한국창업능력개발원 홈페이지]  http://klecfood.kr/

▲     ©남덕현기자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신션한 남편’ 가족캠핑 떠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