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
정치/경제
'한국외식업일자리센터' '한국창업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기로
식장종사자와 식당사업자가의 구인구직제공으로 외식업활성화에 기여
남덕현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2/23 [15: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KMC한국외식문화뉴스]광주광역시 서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204호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은

▲ 한국외식업일자리센터장   

외식업 창업교육을 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한국창업능력개발원 부속으로 한국외식업일자리센터’(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를 광주지방노동청에 허가를 내어 운영중에 있다.

 

식당창업 후 식당운영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종업원이다. 주방장, , 찬모, 지배인, 메니저,설거지등 사실 고객들과 함께하는 가장 중요한 직원이라고 할 수 있다.

 

▲ 한국창업능력개발원 부설 '한국외식업일자리센터' 개소     © 남덕현기자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은 외식업종합컨소시험센터로 운영중에 있으며, 메뉴개발, 음식기술전수, 상권분석, 매장 레이아웃, 직원연결, 거래처 정보제공, 마케팅 구축등 외식창업의 길잡이가 되고 있다.

 

창업보육센터에 위치한 한국창업능력개발원김영출원장은 30년 외식업 경력으로 쉐프, 호텔조리학과 출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컨설턴트, 세계조리기능장, 한국산업관리공단 시험감독, 한국조리명인등 다양한 커리의 소유자로 활동하고 있다.

 

▲     © 남덕현기자

 

한국창업능력개발원은 한국외식업일자리센터http://일자리한국.com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식당사업자와 식당직원들의 직업정보제공사업를 시작하였다.

 

앞으로 직원구축과 식당사업자의 적극을 참여하기 위해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전국조리학과와 네트워크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창업능력개발원자료제공 062-471-7003]

▲     ©참기름장인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신션한 남편’ 가족캠핑 떠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