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
사회/ 문화
남도발효음식협회 김영출 이사장 국회의장상 수상
제6회 '한국식문화세계화대축제' '남도발효음식부문' 문희상 국회의장상 수상
박천열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31 [12: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KMC한국외식문화뉴스] 지난 113, 4일에 걸처 제6회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한국식문화세계화대축제가 개최된 가운데 사단법인 남도발효음식협회 김영출 이사장이 국회의장상을 수상하였다. 

 

▲ 남도발효음식협회 이사장 대한민국국회 의상상 수상 쾌거     © 박천열기자

 

'남도발효음식협회'는 '호남외식산업연구소'를 시작으로 '한국조리인연합회', 한식협회 광주전남 지회등으로 활동 광주세계김치축제’, ‘발효음식전시콘테스트’ 1, 2회 개최, ‘남도발효음식전시광주삼성전자와 함께한 공익사업일환으로 청년창업’ ‘독거노인참여 삼성스마트쿠킹대회등을 개최 하는등 많은 활동이 이어오고 있다.

 

협회는 2019년에도 잊혀저간 발효음식교육은 물론 남도발효음식 발굴 및 보전에 힘쓰기로 하고 발효음식체험학습’을  통한 청소년 건강한 식습관 체험 교육등으로 공익에 이바지 하기로 하였다.

 

 

▲ 남도발효음식협회 광화문 광장 남도발효음식전시     © 박천열기자

 

앞으로도' 남도발효음식협회'는 남도발효음식을 보존하기 위한 발효명인 명장들을 발굴 하여 체계화된 레스피 정리, 세미나등을 개최하여 남도발효음식 보존 사업에 힘쓰기로 하였다.

 

한편, 수상식은 1228일 용산구 이태원 크라운호텔에서 결과보고서 비젼발표행사에 시상수여를 진행하였다.

 

[남도발효음식협회자료제공 http://katff.kr ]

 

▲     ©박천열기자
ⓒ KMC한국외식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신션한 남편’ 가족캠핑 떠난
주간베스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